본문 바로가기

기계/세월호 사고 원인 분석

항적도에따른 엔진상태 분석

 57.
※회색구간이 Eb다. 시간은 매우 짧다. 약3초정도
 
※빨간색은 사고시점이다.
 
※결과적으로 마지막에는 정지하려 했다.
*앞에는 협수로 구간이 보였을 것이고
*En까지는 짱구가 아니라면 충분히 알고 있을 것이다.
 
※속도가 높았다는것을 충분히 인지했다.
 
※그래서 Eo에서 En으로 갔다.
*인간은 기계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En으로는 무리없이 갔을 것이다.
 
※17.5노트에서 사고직전 10노트 가까이 갈때까지 속도가 줄었다. 배에는 브레이크가 없는데 왜 속도가 줄었을까? 이부분을 설명 할수 있어야 한다. 증명해야 한다.
 
※En구간은 엄밀히 따지면 사고가 아니라 할수있다. 사고라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된다. 순수하게 보면 사고가 아니다.
 
※※※다시 En에서 Eo로 가는 순간 Eb가 온다.※※※
 
※거시적 관점으로 봐야한다.
 
※비중을 생각하면 Eb(Engine brake)가 보인다.

'기계 > 세월호 사고 원인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해결의 기본  (0) 2019.05.07
문제해결이란..  (0) 2019.05.07
기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0) 2019.05.05
항적도의 이해  (0) 2019.05.03
세월호를 이해하는 핵심 키워드는 무엇인가?  (0) 2019.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