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순수※
1. 순수
*시뮬레이션상에서 문제가 된 부분은 반드시 찾고 해결해야 한다.
*열심히 일하겠다는것.
*부여된 미션을 의무적으로 행하는 것 .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은 순수성을 가미 하는 것이다.
*없다. 안된다. 할수없다. 가 아닌 모든 가능성을 열어 생각하는것.
*순수성이 있는가? 없는가?
*전문가적 시각이나 일반인의 시각에서 기계 어딘가에 어느곳에 있지모를 순수함을 찾는 것이다.
*없다가 있거나 생긴것.
*있다가 없거나 사라진것.
*비중이 낮은 생각
*원래 있었는데 몰랐던 부분
*그냥 아무생각없이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하는 마음
*있는 그대로를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것.
*기본에 충실한것.
*대세가 무언가. 어느쪽이 가장 영향력이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무작정 행동에 옮기는 것.
*차려진 밥상에 맛이 있는지 없는지는 생각 안하고 그냥 맛있게 먹는게 순수한거다.
*프로그램 혹은 시스템에서 어긋나는 것을 인지
*순수함이 문제해결을 위한 최고의 가치다.
*유일한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두개 이상의 방법론도 나올수 있다.
*없는 부분을 생각해야 한다. 왜 없는지 ㅡㅡㅡㅡㅡㅡ>문제해결이다.
*물흐르듯 결과에 승복하는것.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것. 진실은 힘이 있다.
*순수한 사람만이 압력을 이해할수 있다.
*문제를 봤을때 순수해질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문제를 풀어야하기 때문이다.
*목표에 충실히 따르는것.
*다른 사람의 의견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팩트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것.
*문제를 바르게 보는 가장 첫번째로 봐야 할점이 순수하냐다.
*문제해결은 우선순서가 있고 이순리에 따르는 것이 순수라 생각된다.
*비중이 낮은 생각
*입체적인 생각
*개인의 이익이 전혀 없는 생각
*현장에서 순수하면 대다수 혹은 더러는 문제를 보고 해결할수있다.
*문제를 바라볼때의 한 방법론이라면 순수하게 비중을 낮추면 문제의 거시적 흐름을 이해하지 않나 싶다.
*순수하다는 것은 문제해결의 의지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문제해결에 있어 고통을 수반해야 순수함이 있다 하겠다.
*그물체나 유체, 기계에서 순수성을 찾아내는 것이 문제해결이다.
*긍정적인 마인드
*문제해결을 순수하게 보면 단한명만이 할수 있다 라는 생각이 순수성을 찾는 것이다.
*사고의 원인을 분석하는 것은 다른사람들의 의견보다 자기자신의 생각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뭔가 있다라고 느낀 다면 순수성이 있고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다. 경험상 방법론을 생각하면 된다.
*선택이란 가져온다는 말이다. 기회란 주거나 받는 것이다. 여기서 받는것보다 주거나 단점보다 장점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결과도출 능력을 극대화 하는것.
*문제의 시간이 빠르고 늦음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원점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라 하겠다.
*원하지 않은 결과더래도 사실관계를 확인하는데 있다.
*일을 열심히 하는것.
*순수하게 조용히 따라가는 것도 문제해결의 일부이다.
*할수있는가? 가능한가를 보는것이 문제해결이다.
*인생은 짧지만 문제해결자는 그저 과정정도로만 봐야 한다.
*이리저리 재는 것이 전혀 없는 마음.
*유일무이 하거나 동종 이종에서도 생각해볼수 있다.
*문제해결이 안되는 이유중에 가장큰 요소는 순수하게보면 사람이 솔직하게 인정하지 못한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개인의 논리든 조직의 논리든 말이다.
*결과에 대한 기준점 A를 상상할때 B와 C의 합이 A가 나와야 되는데 B와 C의 각각 기준점이 A에 일치되느지 않는 경우를 생각하는 것이다. 자기가 보고 원하는 결과를 상상하는 것이다.
*순수하면 보이는게 많다 정말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공통분모 생각하거나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안
*비중이 큰 문제를 못 푸는 경우는 조직이나 사회가 순수하지 못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순수 하다는 것은 정직이 포함되어 있고 포함되어야 한다 .
*물체A의 순수성과 물체B의 순수성은 다르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전혀 다른 기계나 물체를 의미한다.
*다른 생각이나 사실을 전혀 계산하지 않고 오직 문제해결만을 하고자 하는 마음
*무의식속에서 봐야 순수함을 느낄 수 있다.